평택시청사 건립 본격화...'신청사 및 시의회 청사 건립 설계설명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9-04 14:41:40
미래 평택의 새로운 상징물 신청사 건립에 대해 시민들 높은 관심
경기 평택시가 추진 중인 신청사 건립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설명회를 마련했다.
| ▲ 지난 3일 열린 '평택시 신청사 및 시의회 건립 설계설명회' 모습. [평택시 제공] 4일 평택시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11시, 평택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평택시 신청사 및 시의회 건립 설계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지역단체장 등 인사와 청사 직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미래 평택의 새로운 상징물이 될 신청사 건립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여줬다.
설명회는 △신청사 홍보영상 상영 △녹색건축사업과 박성덕 과장의 건립 개요 설명 △해안건축사 오현석 대표의 설계 발표 △비전 선포식 △시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평택시 신청사는 단순한 청사 건립이 아니라, 통합의 의미를 담아 시민 화합을 상징하는 공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열린 행정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시민 의견이 나왔다. 시민들은 "신청사가 단순한 행정 공간을 넘어, 시민 누구나 찾고 머무를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미래 청사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설계설명회를 통해 평택시는 미래 청사의 비전을 시민과 함께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신청사 건립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