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공식 블로그에 공무원 재능기부 '웹툰' 릴레이 연재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2-08 14:52:14
'세상의 모든 피우미에게' 웹툰 릴레이 프로젝트 눈길
6회 분량 제작 "콘텐츠 제작자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 ▲ 공무원 웹툰 작가들의 제작 실습 현장 [창원시 제공]
6회 분량 제작 "콘텐츠 제작자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
경남 창원시 공무원이 직접 제작한 웹툰 '세상의 모든 피우미에게' 프로그램이 시청 공식 블로그에 연재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공공기관 공식 블로그에 공무원이 직접 만든 웹툰을 게재하는 것은 전국 처음이다.
직급·직렬·부서 등 조건과 관계없이 웹툰 산업에 관심 있는 공무원들을 모아 직접 콘텐츠 산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웹툰은 지난 6일부터 연재되고 있다.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3주간이다.
직원들의 재능기부로만 운영되고 있는 웹툰 릴레이 프로젝트에는 글작가 2명과 그림작가 9명 등 11명이 창원시 대표 캐릭터인 '피우미'를 주인공으로 총 6회 분량으로 만들었다.
앞서 창원시는 지난 10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서울역 네크로맨서'를 연재하는 경남웹툰캠퍼스 출신의 신지훈·지성웅 작가와 ㈜새쁨북스 대표 조세희 작가를 초빙해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김은자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콘텐츠 제작자의 필요를 이해하기 위해 직접 도전한 공무원들의 모험과 노력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