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무더위쉼터 점검활동-강주해바라기 축제추진위 이웃돕기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7-11 14:43:00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는 10일 군내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폭염 대응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조근제 군수는 칠서면 안기마을회관과 칠원읍 유하경로당을 차례로 방문해 냉방기 가동 상태, 온열질환 예방 안내문 비치 여부, 쉼터의 위생·안전 환경 등을 꼼꼼히 확인하며 폭염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무더위쉼터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군수의 현장 점검은 8일 석욱희 부군수가 군북면 남산경로당 등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선제 점검을 실시한 데 이은 후속 조치다.
강주해바라기 축제추진위원회,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강주해바라기 축제추진위원회 조철래 위원장 등은 11일 함안군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축제 개최에 따른 수익금 일부와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조철래 위원장은 "해바라기처럼 밝고 따뜻한 축제 기운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께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주해바라기 축제 추진위원회는 7일 강주 해바라기센터에서 열린 해단식에 법수면 어르신들을 초대해 축하 공연과 식사를 대접하며 이번 축제의 성료를 기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