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정신건강센터 전문의 무료상담-'유림면지' 출판기념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12 16:17:15
경남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4년에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상담 '마음 쉼터'를 1월부터 운영한다.
'마음 쉼터'는 우울·불안 및 스트레스 등으로 정신과적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빙,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신과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한 주민이라면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월 1회 운영으로, 전문의 집중 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의 상담 기록은 전혀 남지 않으며, 상담 결과에 따라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과 함께 정신과 병의원과도 치료 연계가 이뤄진다.
함양군, 유림면지 출판기념회 개최
화장산을 품은 고장 함양군 유림면의 역사, 산업, 경제 등을 총망라한 '유림면지'가 출판됐다.
함양군은 11일 유림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원, 유림면지 편찬위원회(위원장 박홍서)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림면지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유림면지'는 지난 2022년 3월, 24명으로 구성된 편찬위원회가 위촉된 이후 약 2년의 집필 기간을 거쳐 출간됐다.
이 책은 화장산 유림면의 역사, 문화, 환경, 행정, 교육, 인물 등 14개 부문을 599페이지 분량에 담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