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제97차 정기회의 개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0-21 16:33:50
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조규일 진주시장)는 21일 거제농업기술센터에서 시장·군수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7차 정기회의를 갖고, 지역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조규일 시장의 주재로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민선8기 4차년도 제1차 공동회장단 회의와 '제96차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7월 김해) 당시의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장애인공무원 채용과 고용부담금 제도 개선 등 8건의 건의사항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의결 사항은 각 시·군이 겪고 있는 제도적 어려움이나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 등으로, 경남도와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를 거쳐 중앙정부에 전달된다.
협의회는 이날 '2025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 '김해 낙동강레일파크 와인동굴 확장 개장' '제19회 거제섬꽃축제' 등 각 시·군의 주요 행사를 홍보하는 데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조규일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군이 지혜를 모아 한걸음씩 나아갈 때 그 힘은 더 큰 변화를 만들어 내게 돼 있다"며 "긴밀한 소통과 지속가능한 협력이 이어져, 모든 시·군이 균형있게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