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경남 주민자치박람회, 5~6일 함안서 개최…경연·전시 볼거리 '다채'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0-04 14:58:24
제5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가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동안 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에서 열린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의 첫날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를 위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어 주민자치 및 박람회 활성화에 공적이 있는 도민, 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오후에는 9월 초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12개 팀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와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예정돼 있다.
둘째 날 오전에는 작년 주민자치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한 진주시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우리가 찾은 야생두류, 이현공동체 소득상품으로 키워가기’ 등 4개 수상작에 대한 발전사례를 소개한다. 오후에는 주민자치센터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가 1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아울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회, 시군 주민자치 홍보부스를 운영해 읍면동 단위의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주민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주민자치 박람회는 읍면동 주민자치의 성과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으로, 우수사례 학습과 상호교류로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