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이강인 국대 최초 발탁…권창훈 복귀

김현민

| 2019-03-11 15:19:40

22일·26일 출전 A매치 명단 공개
이강인 18세 20일, 역대 7번째 연소

이강인이 축구 국가대표팀에 처음으로 발탁됐다.

 

▲ 이강인이 11일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뉴시스]

 

한국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파울루 벤투 감독은 11일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파주 NFC)에서 3월 A매치에 출전하는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발표된 명단에서 눈길을 끈 이는 단연 이강인이었다. 2001년 2월 19일생 이강인은 만 18세 20일의 나이로 역대 7번째 어린 나이에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게 됐다. 역대 최연소 대표선수는 17세 183일에 발탁된 차기석이다.

 

이날 오랜만에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들도 눈길을 끌었다. 부상에서 회복한 권창훈을 비롯해 백승호, 골키퍼 구성윤 등은 벤투호에 처음으로 승선하게 됐다.

 

대표팀은 22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볼리비아를 상대하고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맞선다.

 

다음은 3월 A매치 출전 대표팀 선수 명단

 

△ GK -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FC)

 

△ DF - 권경원(톈진 콴잔),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진수(전북 현대), 박지수(경남 FC),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최철순(전북 현대), 홍철(수원 삼성)

 

△ MF - 권창훈(디종 FCO), 김정민(FC 리퍼링), 나상호(FC 도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백승호(지로나), 이강인(발렌시아 CF),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이청용(VfL 보훔), 정우영(알 사드), 주세종(아산 무궁화),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 FW -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황의조(감바 오사카)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