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티엔에스 김경규 대표, 경상국립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2-03 14:41:35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는 3일 오전 대학본부에서 ㈜메카티엔에스(대표 김경규)의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경상국립대 권진회 총장과 이병현 연구부총장, 메카티엔에스 김경규 대표이사와 하효식 전무 등이 참석했다. 특히 김경규 대표이사의 은사이자 기부를 추천한 항공우주공학부 정재호 교수가 자리를 함께했다.
메카티엔에스는 인공위성 및 우주 장비의 신뢰성 검증을 위한 우주 환경시험 설비와 항공기 자동생산을 포함한 특수 목적 공장자동화(FA) 설비를 전문적으로 개발·제작하는 기업이다.
김경규 대표는 2002년 진주산업대학교(현 경상국립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2022년 경남과학기술대(현 경상국립대) 기계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대표는 "항공우주공학부 학생들이 더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환경에서 전공 역량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업과 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권진회 총장은 "기탁하신 발전기금은 항공우주공학부가 지역과 국가의 미래 항공우주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