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박물관 여름방학 기획행사 '말이산게임' 개최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07 15:19:04
경남 함안박물관은 오는 23, 24일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기획행사 '말이산게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세부터 13세까지 1회당 150명(사전 접수 120명, 현장 30명) 총 4회차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함안수박과 아라가야 유물 주제 체험행사 △전통 대나무 물총 만들기 △전 세계적으로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착안한 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함안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박물관이 단순한 고고·역사관련 전시뿐만 아니라 문화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인식됐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무더운 여름철 박물관 관람객이 증가할 수 있는 박물관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대산리 석조삼존상 일원 종합정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함안군은 6일 군청 회의실에서 국가유산인 대산리 석조삼존상 일원 종합정비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용역사인 (재)불교문화유산연구소의 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 후 참석자들이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용역은 내년 4월까지 추진된다.
석욱희 부군수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대산리 석조삼존상 일원 정비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함안군이 역사문화도시로 나아갈수 있도록 지속적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