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수박전시관 어린이 체험교실 호응-가야읍 김장김치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1-26 16:04:18
경남 함안수박전시관은 최근 어린이를 대상으로 갖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체험 프로그램은 미니화분 심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수박부채 만들기 등 아이들의 창의성과 농업의 가치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돼 있다. 올해 관내외 어린이집 및 일반인 등을 포함해 200개 소, 4200여 명이 방문하며 참여 완료했다.
군은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방문하는 생활인구를 5000명 이상 늘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함안 수박의 명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박전시관을 통해 어린이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개발, 함안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함안 가야읍새마을협의회·부녀회, 김장김치 나눔행사
함안 가야읍 새마을협의회(회장 유병용)와 부녀회(회장 정명희)는 25일 가야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함안시니어클럽에서 직접 기른 배추 900포기를 기탁받아 새마을 회원들 60여 명이 참여해 지난 22일부터 4일간 정성껏 담갔다. 김장김치는 경로당 및 취약계층 등 소외된 이웃 250세대에 전달된다.
유병용 회장과 정명희 부녀회장은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봉사를 꾸준히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