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양산시산림조합 고향사랑 상호 기부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13 15:07:38
경남 함안군산림조합(조합장 안상주)과 양산시산림조합(조합장 김경우)은 13일 함안군수실에서 '고향사랑 상호 기부식'을 개최하고, 내년에도 상호 기부를 이어 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의령군 산림조합과의 상호 기부에 이어 두 번째 사례다. 양산시산림조합이 기부한 금액은 함안군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주 함안군산림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간 따뜻한 연결고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으며, 김경우 양산시산림조합장은 "작은 정성이 모이면 더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며 이번 기부의 의미를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 외 다른 지역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세금 감면 혜택과 지역 특산품 답례품이 제공된다.
함안군 아동위원회, 통영서 1박2일 하계수련회 개최
함안군 아동위원회(회장 안건준)는 12, 13일 1박 2일 동안 통영청소년수련원에서 '아동 하계수련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에는 지역 내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아동을 비롯해 아동위원, 담당 공무원 등 총 62명이 참여했다. 읍·면 추천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다채로운 체험 활동과 함께 통영 야경 투어를 하는 기회를 가졌다.
안건준 위원장은 "이번 수련회가 아이들에게 소중한 여름방학 추억이자 새로운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성장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