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김병조 초청 명심보감 강연-지리산 마고예술제 개막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0-10 15:44:40
사단법인 남계서원(원장 이창구)은 지난 7일 오후 경남 함양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올해 4번째 명심보감 강연을 열었다.
명심보감 강연은 문체부 공모사업인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 이날까지 총 4회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KBS 및 MBC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방송인이자 한학자이며, 개그맨에서 스타강사로 변신한 김병조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 명예원장이 나섰다.
김병조 명예원장은 진병영 군수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미있는 명심보감’이라는 주제로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많이 읽혀지고 있는 명심보감 구절을 알차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함양서 제8회 지리산 마고예술제 열려
지리산마고회(회장 정순근)는 지난 8일 오전 지리산 조망공원에서 ‘제8회 지리산 마고예술제'를 개최했다.
이날 마고예술제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정현철·이용권·임채숙 군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리산 마고예술제는 자연환경 보전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창작활동을 통해 지친 현대인에게 위로와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종합예술축제로, 16일까지 노춘애 화백의 산 그림전시가 이어진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