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병곡면 광평천 정비-지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1-24 14:40:28

경남 함양군은 20일 병곡면 월암마을을 연결하는 광월교 재가설에 따른 월암마을 입구 '광평천 정비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진병영 군수 등이 광평천 정비사업 준공식에서 테이프커팅 행사를 갖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날 준공식에는 진병영 군수를 비롯해 배우진 군의회 부의장, 김재웅 도의원, 마을 주민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병곡면 월암리에 위치한 광월교는 1992년 7월 준공된 철근콘크리트(RC) 슬래브 교량으로, 하폭과 제방고가 하천기본계획 기준에 미달해 재해 위험을 안고 있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월암마을 입구 광평천 정비사업 준공을 계기로 낡은 기반 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양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 함양군청 전경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12월 12일까지 3주간 하반기 함양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올해 5~10월 상품권 거래 내용 중 부정 유통 의심 데이터 추출과 분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부정 유통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단속 내용은 △물품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 수취·환전하는 행위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거부 또는 현금 영수증 발행 거부 행위 허위로 가맹점 등록 후 사행산업, 유흥업소 등의 제한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등이다.

 

부정 유통 적발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최대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