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석 변호사, 진주시장 선거 출사표…"제2 공공기관 반드시 유치"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1-15 15:04:32
장문석 더불어민주당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 정책위원이 15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진주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제2차 공공기관 이전에 진주시를 반드시 포함시켜 미래 성장을 이끌 지역산업 생태계를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장문석 변호사는 "진주시가 최근 몇년 사이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이 도내 최하위 수준으로 곤두박질치는 것을 보면서 절박한 심정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이제 시민과 함께 진주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변호사는 "현재 진주의 모습은 시민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진주시장의 불통에서 시작됐다"며 "시민의 삶을 살피고 시민의 의견을 듣고 시민과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겠다는 자세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지도 않을 큰 기업만 기다리지 않겠다. 진주에 당장 올 수 있고 오래 버틸 수 있는 기업을 직접 찾아다니겠다"며 "이를 통해 진주 시민에게 월급이 나오는 일자리, 생활이 되는 일자리를 만들어내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아이 셋 이상 키우는 가정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동내 빈 건물이나 상가를 활용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고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아이쉼터와 키즈 공간을 늘리겠다는 공약을 제시, 주목을 받았다.
사천 용현면 출생인 장문석 변호사는 진주 봉곡초등학교, 진주 대아고등학교,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법무법인 청목과 넥센타이어 윤리경영실장을 역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