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국공립어린이집 부모교육-직업소개업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8-27 15:35:00

경남 거창군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이승진)는 26일 미래농업복합교육관에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국공립어린이집 부모교육 참가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번 교육은 '아이의 성향에 따른 양육 방식 및 영유아 훈육'을 주제로 영유아 발달 단계에 맞는 양육과 훈육 방법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는 다년간 육아 코칭과 부모 상담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전문가로, 실제 양육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부모들이 자녀의 기질과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에게 적합한 양육 태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 호응을 얻었다. 

 

직업소개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직업소개업 종사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현장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27일 미래농업복합교육관에서 관내 직업소개사업소 대표자와 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직업소개사업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직업소개사업은 구인·구직자의 신청을 받아 고용계약이 성립되도록 알선하는 사업으로, 군은 매년 직무역량 강화교육과 함께 상·하반기 정기 지도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오명이 군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소개소의 건전한 육성을 지원하고, 공정하고 안정적인 노동 시장 조성에 기여해 직업소개사업 질서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