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1분기 모범시민 71명 표창-시민소통委 분과회원 위촉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28 14:12:15

경남 진주시는 28일 시청 시민홀에서 1분기 모범시민 표창수여식을 개최하고 시정발전유공 및 모범선행 시민 7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 조규일 시장이 모범 시민에 표창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표창식에서는 2024년 대한민국 축산분야 최고농업기술명인 한기웅 씨, 25년간 보호아동들을 사랑으로 보살펴온 진주기독육아원 김지수 원장, 복지시설 사랑의 빵 기부 봉사활동을 해온 박미자 강사 등 7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규일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여러분의 노고가 지역의 품격을 높이고 시정발전의 원동력이 됐다"고 격려했다.

 

시민소통위원회, 7기 분과회원 위촉식 개최


▲ 조규일 시장이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에서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25일 시청 시민홀에서 시민소통위원회(위원장 배우근) 7기 분과회원 100명에 대한 위촉식을 열었다.

 

시민소통위원회는 △행복한 시민 △건강한 사회 △경제 활성화 △도농 발전 △찾고 싶은 진주로 등 총 5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배우근 시민소통위원장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가 진주시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도록, 우리 위원회가 소통의 허브가 되겠다"며 "분과별 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