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무안교육청, 운동처방과 재활센터 구축 협약 체결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9-12 13:46:25

목포대, 초·중·고 운동선수 운동재활 지원
무안교육청, 학생선수대회 의무지원
목포대학교는 전남 무안교육지원청과 운동부 육성학교에 ‘운동처방 운동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한 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 송하철(왼쪽) 목포대 총장과 김선치 무안교육장이12일 운동부 육성학교에 ‘운동처방 운동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한 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이번 협약은 목포대가 △초·중·고등학교 운동선수에 대한 운동처방, 상해 선수 대상 운동재활 지원, 학생선수대회 의무지원을 하고 무안교육지원청에서는 △운동처방과 운동재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장비지원·상해 운동선수 지원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 목포대학교에서는 학생 운동선수들이 재활하는 기간 수업결손 방지를 위해 관련 과목을 개설해 대체 수업을 실시한다.


이어 지역 협력 일환으로 지역 운동상해 선수에 대한 운동처방과 운동재활센터를 설립함으로써 △학생 선수의 경기력향상 △지역 청소년의 자긍심 고취 △지역사회의 건강복지 증진 등에 나선다.

목포대는 전남도, 무안군, 전라남도 무안교육지원청과 운동재활·재활센터를 확대 설립하여 지역 학생들과 지역민의 운동 처방과 운동재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체육학과 박희석 교수는 “지역 상해 운동선수에 대한 운동처방 및 재활, 민.관.학 중심 지역협력 운동재활 플랫폼 구축으로, 지역사회 건강복지 증진과 대학 특성화 및 현장 중심 실무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목포대 내에 설치 운영되고 있는 무안체력인증센터는 무안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의 학생건강체력평가 측정지원, 체력진단과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운동 교실, 진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