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추석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20일부터 독감 무료접종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9-19 15:02:45

경남 거창군은 추석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18~19일 이틀 동안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 거창 안전점검반이 판매시설을 찾아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번 안전점검은 명절을 맞아 이용객이 증가하는 판매시설, 운수시설, 영화상영관 등 다중이용 민간사업장 8개 소에 대해 유관기관 및 민간전문가 합동으로 소방‧전기‧건축‧가스 등 분야별로 이뤄졌다.

 

점검반은 피난‧방화시설 등에 대한 안전관리 상태를 중점 점검하고, 출입로 및 분전함 앞 적치물 이동 등 귀성객과 군민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구인모 군수는 “안전한 추석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인파가 집중되는 시기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설물 관리주체자도 자체 안전점검을 시행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어린이와 임신부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거창군은 오는 20일부터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으로 받거나 총 1회만 받아 면역 형성이 완벽하지 않은 어린이는 20일부터, 생후 6개월∼만 13세 미만 어린이와 임신부는 다음 달 5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무료 예방접종을 제공하는 지정의료기관은 전국적으로 9000여 곳이다.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및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내 지정의료기관은 거창적십자병원 등 9개 소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