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청렴 실천 릴레이 챌린지-'폭염 대응' 점검회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7-14 14:59:47
경남 창녕군은 14일부터 기관장과 부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약속 릴레이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2025년 종합청렴도 등급 상향 특별대책 전략회의에서 도출된 '고위직 청렴활동에 대한 시책 정례화'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챌린지는 성낙인 군수를 포함해 4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전 직원들이 매주 2회 부서별 인증샷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정석)도 함께 참여한다.
성낙인 군수는 "기관장과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해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전 직원이 하나 되어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창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창녕군,'폭염 비상' 긴급 점검회의 개최
창녕군은 14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폭염 대응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성낙인 군수는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폭염으로 인한 피해 현황을 면밀히 살피고,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상황을 점검했다.
성낙인 군수는 독거노인, 장애인, 야외작업자 등 폭염 취약계층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 자율방재단·생활지원사 등과의 협업, 전광판·SNS·재난안전문자 등 다매체를 활용한 폭염 예방 홍보 강화 등 주민 맞춤형 대응을 지시했다.
성낙인 군수는 "최근 폭염이 예년보다 빠르게 시작돼 온열질환 위험이 높다"며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삼아 빈틈없는 폭염 대응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