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부곡가마골풍물단 어르신농악경연대회 최우수상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0-30 04:38:25

비사벌문화제 기간에 '구인ˑ구직자 만남의 날' 운영

경남 창녕문화원(원장 한삼윤)은 부곡가마골풍물단이 지난 25일 밀양강변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제15회 경남도지사기 어르신 농악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부곡가마골풍물단 공연 모습 [창녕군 제공]

 

이번 경연대회는 경남문화원연합회 주관으로 경남 각 지역의 특색있는 농악을 알리고, 도민들이 농악을 통해 활기차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도내 18개 시·군 문화원이 후원하는 농악팀 8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창녕군 대표로 출전한 부곡가마골풍물단은 김종목 단장 등 4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함안 화천농악을 바탕으로 흥과 멋이 어우러진 풍물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삼윤 창녕문화원장은 "이번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단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악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구인ˑ구직자 만남의 날' 운영

 

▲ 지난 25일 비사벌축제 현장에 마련된 구인ˑ구직자 만남의 날 부스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 25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비사벌문화제 기간에 '2024년 구인ˑ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개의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참여해 일자리 정보 등을 홍보했고, 200여 명의 구직 희망자가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취업 연계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