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이희정 강사, '에듀테크 실천 챌린지' 대상 수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8-19 14:12:22
경상국립대학교(GNU)는 인문대학 영어영문학부 이희정 강사가 '에듀테크 실천 챌린지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14일 서울 코엑스 트레이드타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 강사는 사례 발표를 통해 연구 성과와 실천 경험을 공유했다.
이희정 강사는 이날 '클래스팅 AI(인공지능), 개별 맞춤형 피드백과 자기주도학습으로 대학 영어 독해의 패러다임 바꾸다'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클래스팅'은 학생·교사·학부모 소통과 학습을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그는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와 학습 참여도 향상에 중점을 두며 실제 수업에서 나타난 변화를 체계적으로 공유,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클래스팅 교육팀과 에듀테크 교사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챌린지는 교수자들이 클래스팅과 AI 기능을 실제 수업에 적용해 본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 5~7월 3개월간 세 차례 미션과 마지막 공모전까지 진행된 끝에, 이희정 강사의 연구가 최고의 성과로 인정받았다.
이희정 강사는 "앞으로도 AI와 에듀테크를 교육 현장에 더욱 깊이 통합해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 경험과 협력적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연구와 실천을 통해 교육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싶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