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지역사회보장協 ‘찾아가는 영화관’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1-09 14:07:45
경남 함양군은 9일 서상면을 시작으로 '건조 벼'에 대한 공공비축미 매입을 시작했다.
함양군은 공공비축 산물벼 880톤을 지난달 31일까지 전량 매입한데 이어 이날부터 12월 5일까지 건조벼 2771톤을 매입할 계획이다.
이날 서상면 매입 현장을 방문한 진병영 군수는 전년 대비 30% 감소한 공공비축 매입 물량과 기후변화 등 영농환경 변화에 대한 출하 농가들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 공공비축미 품종선정심의회를 통해 선정된 ‘조영’과 ‘삼광’은 내년도까지 수매 품종으로 유지된다.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운영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병영·윤정란)는 8일 함양읍 죽곡마을회관에서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국제시장’ 영화를 상영했다.
‘찾아가는 청춘영화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중 하나인 어르신행복분과(분과장 박기숙)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함양읍을 시작으로 10일에는 휴천면사무소, 15일는 병곡면 토내마을회관에서 연이어 진행된다.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행복분과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청춘영화관관’은 소외지역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