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개막 '경남 콘텐츠 페어'에 100만 유튜버 ‘긱블’ 뜬다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1-24 14:24:26
‘다양한 색의 콘텐츠에 빠지다!’(DIVE INTO CONTENTS PALETTE)를 주제로 오는 26~2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회 경남 콘텐츠 페어’에 100만 유튜버 ‘긱블’ 출연이 예고됐다.
유튜버 ‘긱블’은 구독자 114만 명의 과학실험 관련 영상콘텐츠 인기 유튜버다. ‘긱블’(Geekble)이라는 이름은 영어단어 Geek(괴짜)와 Able(가능하다)의 합성어로, '괴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의미를 담고 활동하고 있다.
‘긱블’은 공대생들이 모인 과학공학 콘텐츠를 어렵고 딱딱한 과학원리를 다양하고 재밌는 실험으로 구성한 콘텐츠를 전문 제작하고, ‘문과vs이과’의 실험 대결구도를 통해 초·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다.
24일 경남도에 따르면 ‘긱블’은 26일 오후 12시 30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콘텐츠 페어 키노트 스피치를 통해 ‘긱블이 콘텐츠를 하는 이유’를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콘텐츠 페어 기간 중 키노트 스피치뿐만 아니라 경남 출신 일러스트 작가 ‘슨주’, 캐리커쳐 ‘샨티’, 웹툰작가 ‘곽동주’가 참여하는 콘텐츠 팝업 세미나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평소 만나기 어려운 문화콘텐츠 인기작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미영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인기 유튜버와 경남 출신의 문화콘텐츠 전문가를 초청해 도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콘텐츠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도민들의 방문을 당부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