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LA 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0-20 14:16:15
경남 함안군은 16~1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52회 농수산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우수 농식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LA 한인타운 농수산박람회'는 1974년 이래 5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미국 서부지역 최대 규모 한인 축제다. 매년 3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행사로, 올해는 약 200여 개의 홍보·전시 부스가 운영됐다. 경남도에서는 함안군을 포함해 6개 시·군이 참여해 지역 농특산물 홍보에 힘을 보탰다.
조근제 군수는 축제 기간 개막 행사와 농수산박람회 판촉 행사에 참석했으며, 현지 관련 기관을 방문하고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등 북미 시장 개척 활동을 펼쳤다.
조 군수는 "이번 박람회 참여는 함안군 농식품의 북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수출 기반을 구축하고 해외 유통망을 확대해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가을철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실시
함안군은 오는 30일 각 읍면사무소에서 가을철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은 함안군 수의사회와 협력해 진행된다.
접종 대상은 동물등록이 완료된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이다. 30일 접종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에는 31일까지 해당 지역 공수의 동물병원에서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반려견은 동물등록 후 접종 가능하다.
안문준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광견병 예방접종은 반려동물 보호뿐 아니라 군민 안전을 위한 중요한 예방 조치"라며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