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평생학습 강사 모집-중소기업·소상공인 융자 지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1-09 15:11:04
함양군은 군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26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전문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콜링클래스(배달강좌) △스토리마마앤파파 △찾아가는 한글공부방 △학력인정 성인문해(초등·중학) △중·고졸 검정고시 △자격과정(조경기능사 등) △인문·교양 상시 프로그램 등 8개 분야다.
특히 올해는 함양군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항노화·웰니스(산삼, 약초 등), 선비문화, 지역 자원 큐레이션 등 함양 특화 분야의 전문가를 우대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관련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또는 1년 이상 강의 경력자이며, 접수는 9일부터 14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분야포털-교육·강좌-평생학습센터-강사은행제)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신청 접수
함양군은 12일부터 상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 자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총융자 규모는 150억 원 가운데 상반기에 1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융자 조건은 2년 거치 2년 균분 상환으로, 군은 4년간 연 3%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자금 및 시설 현대화 자금은 1년 거치 3년 균분 상환이다.
지원 대상은 함양군에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휴·폐업 업체, 지방세·국세 등 체납액이 있는 업체, 주점업, 게임장 등의 업종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12일부터 23일까지다. 신청 희망 기업·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 융자 취급 금융기관(농협 군지부,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신협)에서 대출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