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곰갤러리' 최희정 민화 개인전-소규모 양계 육성사업 설명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0-25 13:50:01

경남 함양 지리산 자락 ‘곰갤러리’에서 오는 11월 2~12일 민화작가 최희정 개인전이 열린다.

 

▲ 민화작가 최희정 작품 [함양군 제공]

 

최희정 작가 작품은 전통민화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내용과 기법으로 독창적으로 이끌어 내면서 그 기조에 한국적 색채미인 오방색을 바탕에 두고 있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최희정 작가의 '화병도' 등 작품 15점이 선보인다. 화병도는 꽃의 상징과 유교이념의 연결점을 강조해온 전통의 고리에서 벗어나 순수회화로서 독창성과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함양군, ‘소규모 양계 육성사업’ 설명회 열어

 

함양군은 2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소규모 양계 육성사업’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올해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10개 농가가 참석, 사업 진행을 위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소규모 양계 육성사업’은 단기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소규모 양계사업을 육성함으로써 귀농귀촌 인구 유입을 유도하는 함양군의 지방소멸 대응 프로젝트다.

 

군은 양계 생산부터 가공·유통 ·소비까지의 시스템을 구축, 지역특화품목으로 육성해 지역활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