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축산물이력제 특별단속-임산부 구강보건 서비스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1-06 14:25:47
경남 함안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2일까지 축산물 주요 판매처 대형 마트, 정육점을 대상으로 '축산물 이력제' 위반 사례에 대한 집중 점검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축산물 이력제'는 가축(소‧돼지‧닭‧오리)의 사육부터 도축까지의 정보를 관리해 원산지 허위표시 방지 등 축산물 유통의 투명성을 높이는 제도다.
함안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지도 점검으로 안심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축산물 건전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 이력에 관한 정보는 '축산물이력정보' 스마트폰 앱과 '축산물이력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조회 가능하다.
함안군보건소, 임산부 구강보건 서비스
함안군보건소는 6일부터 올해 임산부 대상 신규 사업인 '우리가족 건치비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안군에 거주하는 임신 19~28주 임산부라면 보건소 치과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구강검진, 치면세균막 검사, 무료 스케일링, 구강보건교육 등의 맞춤형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함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본 사업으로 임신 중 발생하기 쉬운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엄마와 아기의 구강관리 습관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군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