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성군협의회 제21기 출범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9-26 13:46:42

이종관 신임 회장 " 평화 통일의 가치와 목표 실현 힘 다하겠다"

전남 보성군이 지난 25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성군협의회가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 지난 25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성군협의회가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 회의’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성군 제공]

 

26일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 정기 회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한 대행 기관장인 김철우 보성군수와 자문 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철우 보성군수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이종관 협의회장과 50명의 자문 위원은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으로 출범해 2년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종관 신임 회장은 “민주평통은 국가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자문 위원님들과 함께 평화 통일의 가치와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여러분의 탁월한 전문성과 역량은 보성군의 발전과 평화통일을 위한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자문 위원 위촉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이자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직속 자문 기구로 제21기 자문 위원은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 준비’를 활동 목표로 지역사회 평화 통일 여론 수렴과 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