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년리더 아카데미 개강…전문자격13개 과정 개설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9-12 13:33:24
8월18일~9월1일 모집공고 실시 204명 교육
도배기능사·유튜브 크리에이터·반려동물관리사 등▲ 지난 8일 공영민 고흥군수가 ‘2023년 고흥 청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도배기능사·유튜브 크리에이터·반려동물관리사 등
전남 고흥군은 지난 8일 군청 우주홀에서 ‘2023년 고흥 청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1일 고흥군에 따르면 청년리더 아카데미는 고흥 거주 청년들의 경쟁력 있는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예산 2억 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그동안 청년들이 전문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순천, 광주 등으로 가야 해 시간적·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자격취득 13개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지난달 18일부터 9월1일까지 모집공고를 실시해 204명이 교육에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수강 신청이 저조한 ‘치매&실버인지놀이지도사’과정을 제외한 12개 과정으로 ‘도배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굴착기운전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요양보호사, 미용사, 네일아티스트, 와인소믈리에, 반려동물관리사, LED(원예)플라워지도사, 유튜브 크리에이터, 청춘예찬(명사특강)’이 운영된다.
공영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고흥의 청년들이 어떻게 하면 고흥을 떠나지 않고 고흥에서 꿈을 이루며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고민이 많다. 새로운 인구가 유입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고흥에 터 잡고 살고 있는 재촌 청년도 중요하다. 고흥의 청년들이 고흥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우주·드론산업, 스마트 농축산업 등 청년미래 일자리 창출과 청년주택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23년 고흥 청년리더 아카데미 교육은 오는 12월 1일까지 청춘누리, 어울림센터, 전문학원에서 진행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