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안심 셔틀버스' 운행-자굴산 자연휴양림 홍보용 컵홀더 배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08 10:27:31
경남 의령군은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과 이동 편의 제공을 위해 6일부터 '스마트 안심셔틀버스' 운행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안심셔틀버스'는 학부모 동행이 어려운 상황 관내 초등학생들이 교육시설과 돌봄공간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생 또는 보호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차량이 배차된다. QR코드 형태의 탑승권을 통해 버스를 이용하게 된다.
기존에 정형화된 노선 중심 대중교통과 달리, 학생의 수요에 맞춰 정해진 구역 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버스는 총 3대 투입돼 총 25곳의 탑승 지점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탑승 장소는 학생들의 실제 생활 동선과 수요를 반영해 선정됐다.
의령군 관계자는 "맞벌이 가정의 돌봄 부담을 덜고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스마트 안심셔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자굴산 자연휴양림 컵홀더 7000개 제작…이색 홍보전
의령군의 대표 휴양지인 자굴산 자연휴양림은 홍보용 컵홀더 7000개를 제작해 경남도 서부청, 경찰청 등과 골프장 등에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커피와 자연이 만나는 '일상 속 홍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컵홀더에는 자굴산 자연휴양림 여름철 성수기 행사 안내 및 페이백 이벤트가 QR코드로 삽입돼 있어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