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귀농·귀촌인 선후배 간담회-천령봉사회 집수리 봉사활동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5-01 14:26:07

경남 함양군은 제8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들의 조기 정착을 돕기 위해, 4월 30일 입교생과 선후배 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 4월 30일 열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간담회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입교생들이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고, 향후 영농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상시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강병구 귀농귀촌인연합회장은 "앞으로도 후배 귀농·귀촌인이 지역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적십자사 천령봉사회, 안의면 장애인 가정 찾아 집수리 봉사


▲ 천령봉사회 회원들이 4월29일 집수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대한적십자사 천령봉사회(회장 박상희)는 4월 29일 안의면에 거주하는 장애인 홀로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와 장판 교체, 전기 시설 정비, 에어컨 설치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천령봉사회는 남성 회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지역 기반 적십자 봉사단체로,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박상희 회장은 "오랫동안 집수리를 하지 않아 안전하지 않은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자주 접하게 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안전한 주거 환경을 위해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홍중근 안의면장은 "지역민을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해주신 천령봉사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