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농촌테마공원 요리 경연대회-하남청년회 연말 이웃돕기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2-03 00:10:00

경남 밀양물산이 지난달 30일 선샤인 테마파크 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한 '2024년 농촌테마공원 요리 경연대회'가 16개 읍면동 대표들의 치열한 경연 속에 마무리됐다.

 

▲ '2024년 농촌테마공원 요리 경연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김치를 소재로 한 이색요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로 새로운 맛을 찾고, 농촌테마공원과 대표 체험 프로그램인 쿠킹 클래스 참여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대회에 '벚꽃 김치 쌈밥', '김치 돈가스 버거', '김치 피자', '소고기 김치말이' 등 창의적인 레시피의 다양한 김치 요리가 선보였다.

 

이날 박정숙 김치 명장, 배심교 시의원, 김옥경 한국생활개선밀양시연합회 회장, 신영상 농업기술센터소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맛·구성·숙련도·위생 등 4가지 잣대로 심사했다.

 

1위는 초동면의 신주경·문루마 팀 '김치와 스테이크가 사랑에 빠진날'이 차지했다. 김치를 이용한 주먹밥과 소고기, 가니쉬 야채를 조화롭게 구성해 맛과 풍미를 높인 점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2위는 김치와 조화를 이룬 이색적인 맛이 특징인 내이동 김미자·최혜숙 팀 '김치 디저트', 3위는 교동의 김미숙·정금자 팀 '날좀보쌈'에게 돌아갔다. 특별상은 부북면의 권혜정·김남수 팀 '김치 메기 연잎 칼국수'가 차지했다.

 

밀양시 하남청년회, 19년째 연말 이웃돕기 사랑 나눔행사 

 

▲ 하남청년회가 취약계층 세대를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하남청년회(회장 김수영)는 지난달 30일 지역 내 어려운 세대 14가구를 직접 방문해 생필품과 식료품을 전달했다. 행사는 하남청년회가 매년 진행하는 이웃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로 19번째다.

 

이들은 매년 주거 취약 세대를 위한 집수리 봉사, 하남체육공원 환경 정비 봉사,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수영 회장은 "우리의 나눔이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하남청년회는 하남읍 지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행복한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