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도로건설 국비확보 총력-스타필드 고양점 밀양브랜드 홍보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3-22 10:54:48
경남 밀양시가 관내 주요 도로 건설사업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곽재만 건설도시국장과 건설과 공무원 2명은 20일 국회를 방문해 박상웅 국회의원에게 주요 도로 건설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다.
시가 건의한 주요 사업은 △김해-밀양 고속도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삼랑진 미전~청학, 창녕 고암~밀양 청도) △밀양 부북-상남 국도 건설사업 등이다.
국회의원실에서는 "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부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고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밀양 로컬크리에이터 제품, 스타필드 고양점 무인양품 전시
밀양시는 지난 14일부터 스타필드 고양점에 소재한 무인양품(MUJI)에서 밀양지역 대표 상표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밀양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무인양품 내 전시 공간에서 밀양의 로컬크리에이터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는 자리다.
전시 공간에는 밀양의 햇살을 담은 농산물 가공식품인 대추칩, 깻잎 인절미, 굿바비샌드, 영남루 밀양샌드, 딸기 막걸리와 친환경 에코백 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제품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밀양의 문화와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스토리도 함께 전달한다.
전시는 5월2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수도권 소비자들이 밀양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정영선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전시가 밀양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밀양의 브랜드 가치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