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청소년수련관, 여가부장관상·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잇단 수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2-06 16:40:11

경남 밀양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성숙)은 연말 청소년 활동 분야 시상식에서 두 개의 권위 있는 상을 잇달아 받는 영예를 안았다.  

 

▲ 밀양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청소년수련관은 5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청소년수련시설-학교 네트워킹 지원 사업 부문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았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서울 SKY31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밀양시청소년수련관은 삼랑진중학교와 함께 운영한 '내 꿈에 Green Job'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호를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환경 관련 직업군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별도로, 밀양시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한 밀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창의적인 활동으로 주목받았다. 

 

김성숙 관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지속 가능한 진로 탐색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며 지역사회의 변화를 끌어낸 점이 매우 뜻깊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