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소비쿠폰 집행 평가 최고등급-가조면 농지위원회 개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2-17 13:24:15

경남 거창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에서 군 단위 부문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 제공]

 

이번 평가는 지방자치단체를 시·도와 시·군·구 등 5개 평가 군으로 나눠 △지급 실적 △사용률 및 사용처 확대 노력 △신청과 지급의 편의 제고 △홍보 실적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거창군은 65세 인구가 33%인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소비쿠폰 지급 안내를 위해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해 전 세대에 배부하는 한편 거동 불편 군민 등에는 '찾아가는 신청'을 적극 운영하며 군민 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전 읍면에 주말 및 야간 창구를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 실현에 전 행정력을 집중했다. 그 결과 거창군은 1차 지급과 2차 지급률에서 경남 18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했다.

 

가조면, 을사년 마지막 농지위원회 심의회 개최


▲ 올해 마지막 농지위원회 심의회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가조면은 16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심의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마지막 농지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

 

가조면 농지위원회는 농지의 취득 및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역 농업인, 농업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인, 농지 정책 전문가 등 10명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올 한 해 동안 총 13회 회의를 열어 22건의 농지취득자격을 심사했다.

 

박종권 가조면 농지위원장은 "을사년 한 해 동안 농지 취득 심사에 힘써준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병오년 새해에도 더욱 내실 있는 농지취득자격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검토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