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아쿠아로빅 어르신 수강생 모집-전국시조경창대회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5-13 13:59:34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5년 제2기 아쿠아로빅(수중건강체조) 교실'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아쿠아로빅 교실' 수강생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아쿠아로빅'은 근골격계 및 만성·퇴행성 질환자의 신체적 부담을 줄이고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 및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번 아쿠아로빅 2기 프로그램은 오는 6월 5일부터 8월 21일까지 12주간 함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아쿠아로빅 1기 프로그램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데,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참여 희망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오는 21, 22일 함양군보건소 금연·건강클리닉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62회 함양전국시조경창대회 성료


▲ 지난 10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전국시조경창대회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지난 10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사단법인 대한시조협회 함양지회 주관으로 '제62회 전국시조경창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평시조부·사설시조부·지름시조부·명인부·명창부·대상부·단체부 등 총 7개 부문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대회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시조의 역사성과 예술성, 그리고 현대적 계승의 중요성을 재조명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대회 개인별 수상자는 △대상부 장원 조윤희(부산) 명창부 장원 김예신(부산) 명인부 장원(김현운(포항) 지름시조부 장원 백현배(전주) 사설시조부 장원 허윤도(성주) 평시조부  장원 오세신(창원) 등이다. 단체부 우승은 하동지회 팀이 우승의 영예를 얻었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의 전통 문학과 음악이 융합된 시조는 조상의 숨결이 담긴 귀중한 문화유산"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시조가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중예술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