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경남공동모금회 난방비 기탁-비산먼지 사업장 특별점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01 09:56:21

경남 함안군은 지난 29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기철)에서 군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월동난방비 174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조근제 군수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난방비 지원금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전달식에는 조근제 군수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 박은덕 사무처장, 이숙미 모금팀장 외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난방비는 군내 저소득 가구 87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기철 회장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와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가 많이 걱정"이라며 "올해도 함안군 어려운 이웃들의 따듯한 겨울나기에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동참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나눔의 상징으로 공동모금을 통해 아동, 청소년, 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며 행복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법정 모금과 배분 전문기관이다. 

 

함안군, 겨울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함안군은 대형공사장, 레미콘·아스콘업체, 건설폐기물처리업체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자발적인 비산먼지 저감 유도를 위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특별점검에 대한 홍보 후 내년 3월까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신고 또는 변경신고 이행 여부, 세륜·세차시설, 야적물질 방진덮개, 방진벽‧방진망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 설치와 조치 이행 여부 등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