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독서문화 수강생 모집-노인회 산청·합천 수해복구 성금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8-07 00:05:00

경남 거창군 한마음도서관은 11일부터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 독서문화 수강생 모집 리플릿 [거창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9월 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운영된다. 먼저 초등학생 강좌로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는 '어린이 웹툰창작소', 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어린이 역사탐험대' 2개 강좌가 운영된다.

 

성인 강좌로는 취미생활과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디지털드로잉' 'DIY 코바늘' '아뜰리에 자수' '보타니컬아트' '주역' '낭송의 품격' 등 6개 강좌가 마련된다.

 

수강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노인회 거창군지회, 산청·합천 수해복구 성금 200만원 기탁


▲ 노인회 거창군지회 임원들이 구인모 군수에 산청·합천 수해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강창남)는 5일,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산청군과 합천군의 수해 복구를 위해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강창남 지회장은 "수해 소식을 접하고 마음이 무거웠지만,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줘 감사하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에게 전달되는 따뜻한 마음이 큰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손길이 수해 복구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소중한 성금이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신속히 사용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