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불교사암연합회 장학기금 500만원 기탁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22 15:39:35
경남 사천시 불교사암연합회(회장 해일스님, 달마사 주지)는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21일 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해일스님은 "좋은 날을 맞아 올해도 지역 학생들을 위해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시 불교사암연합회는 지역 사찰들의 연합체로 지역 불교의 구심점 역할을 하며 지역 사회와 불교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는데, 현재까지 액수는 6700만원에 달한다.
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장애인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배진기)이 올해에도 지역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및 생태체험 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지역 사회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복지관은 경남도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공예체험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한지공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오는 8월 중 총4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경남도환경재단의 '경남생태누리 바우처 사업'에도 선정돼, 오는 9월19일 합천군 일대에서 특별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 예술·자연 체험 활동을 통해 자존감 향상과 삶의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어우러지는 포용적 문화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