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성범죄 이동상담실-EBS 대표강사 초청 '학습전략' 강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7-16 13:59:31

경남 거창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센터장 최윤선)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을 순회하며 '무엇이든 물어보性'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 성범죄 예방 이동상담실 모습 [거창군 제공]

 

센터는 △사진 전송 강요 △불법 촬영 협박 △온라인 금전 요구 등 실제 발생 빈도가 높은 위험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된 체크리스트(20문항)을 활용,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최윤선 센터장은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로 영상이 퍼지는 시대이다. 초기 대응이 중요하며, 청소년들이 한층 적극적으로 상담에 임해줄 때 피해 신호를 더 빠르게 포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BS 대표 강사 초청 '학습전략' 설명회 개최


▲ EBS 대표 강사 초청 학습전략 설명회 현장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15, 16일 이틀 동안 종합사회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6개 고교 학생, 교사, 학부모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EBS 대표 강사 초청 학습전략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7월 거창군이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원받은 국비로 마련됐다. 

 

15일에는 정승익 강사가 '영어 1등급을 위한 마인드와 전략', 입시전략 윤윤구 강사는 '대입 성공을 위한 입시 큐레이팅' 강의를 진행했다. 16일에는 남궁민 강사가 '국어에 대비하는 가장 올바른 길', 심주석 강사는 '수학 공부! 제대로 한번 해 봅시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이어 갔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