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우수기업인·모범근로자 시상식-日 이누야마시 방문단맞이 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06 13:24:34

경남 함안군은 6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사관계 증진에 기여한 우수기업인과 모범근로자 등 4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 조근제 군수가 우수기업인과 모범근로자에 시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우수기업인상에는 ㈜주일에코텍 박준규 대표이사와 에쓰엠씨코리아(유) 권동호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인상에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인상 표창과 함께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등 참가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모범근로자 표창에는 ㈜해원메탈 박연희 차장과 함안지방공사 김진영 과장이 수상했다.

 

한편, 함안군은 기업인과 근로자에 대한 경영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올해부터 격월로 우수기업인 2명과 모범근로자 2명씩, 연 24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일본 이누야마시, 자매도시 함안군 방문 

 

▲ 조근제 군수가 일본 이누야마시 방문단을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의 국제자매도시인 일본 아이치현 이누야마시 방문단이 지난 4일 함안군청을 찾았다.

 

히비노 료타로 이누야마시 상공회의소 명예회장 내외와 시바야마 잇세이 이누야마 시의회 의원을 포함한 9명의 방문단은 내년 교류 10주년을 맞아 축하기념 관련 의견을 교환하고, 양 도시의 발전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방문했다.

 

방문단은 환영식과 오찬 후 말이산고분군과 함안박물관 및 고분전시관 등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아라가야의 수도인 함안을 이해하고 양 도시 간의 우애를 돈독히 했다.

한편, 이누야마시는 일본 본토의 도쿄와 오사카 사이에 있는 아이치현의 최북단에 위치해 있다. 군은 2012년부터 이누야마시와 상호발전을 위한 방문교류를 시작해 2014년 2월 자매결연을 맺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