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기관 전문성 제고 자문위 개최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7-24 13:10:59
전문가 9인, 경영 현안 및 소상공인 지원 사업 전반 토론
▲ 24일 경상원 본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관 경영 실효성·신뢰도 제고를 위한 자문위원회에서 김민철 경상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경상원 제공]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4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기관 경영의 실효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장을 맡은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주축으로 경영, 정책, 법률 전문가 등 9명으로 구성된 자문위는 위촉일로부터 2년 간 임기를 수행한다.
1차 자문위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상원이 추진하고 있는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검토와 함께 조직 내 경영혁신을 위한 정책 거버넌스 구축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경상원 측은 "오늘 자문위를 시작으로 향후 정례화를 통해 뛰어난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과 시의성 있는 다양한 안건을 논하고 경상원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문위원들은 "이번 자문위를 통해 경상원의 모든 행보가 더욱 전문성을 띠고 투명해질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철 원장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으로 향후 경상원 지원사업의 현장성과 실효성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우리 진흥원이 처음으로 개최하는 자문위인 만큼 경기도 자영업자의 든든한 파트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