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청렴 문구 마우스패드 배부-산사태 예방 3년 연속 기관표창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2-05 13:37:37
경남 함안군은 소속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청렴함안! 안전함안!' 문구를 새긴 청렴 마우스패드를 직원들에게 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청렴 마우스패드'는 부서 자체 청렴시책 과제 발굴과정에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해 제작된 아이디어 제품이다. 패드에 새겨진 아라홍련 연꽃은 청렴과 안전을 상징한다.
함안군은 매월 청렴 사자성어와 역사 속 청렴이야기, 청렴 캘리를 자체 제작해 직원들의 내부통신망으로 전송하는 등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직원들의 반부패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각종 인허가 업무 등 처리 시에도 공정하고 투명한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산사태 재해방지 우수사례 공모서 3년 연속 기관표창
함안군은 산림청이 주관한 2024년 산사태 재해방지 우수사례 공모에서 '주민이 직접 수행하는 일상의 안전나눔'으로 참여해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4일 산림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공모사업은 산사태 예방을 위해 기관별로 우수사례를 선정, 산사태 예방·대응을 위해 산림청 산하 지방산림청과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함안군은 2022년과 2023년에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024년도 '우수상'을 받으며, 3년 연속 수상한 전국 최고의 산사태 재해예방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산사태 재해방지 우수사례 전국 우수상 수상으로 우리 군이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룬 것은 지역 주민, 유관기관이 협업한 좋은 사례"라며 이번 수상을 반겼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