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제5기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위촉-적극행정 평가 '우수기관'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3-28 15:40:41

경남 거창군은 27일 거창청년사이에서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기 청년네트워크 위촉식'을 개최했다.

 

▲ 구인모 군수가 제5기 청년네트워크 위촉식을 갖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청년네트워크는 관내 19~45세 청년 주축으로, 다양한 청년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5기 청년네트워크는 공개모집과 활동가 추천을 통해 최종 29명으로 구성됐다. 대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청년을 대표해 △청년 문제 개선 방안 모색 △청년 역량 강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위촉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구인모 군수와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청년이 국본(國本)이다'라는 주제로 이종학 원앤온리에듀 대표의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2024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다회용기 세척사업 호평


▲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행안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오고 있다. 

 

이번 평가는 △기관장 적극행정 실행역량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부여 △공무원 적극행정 교육 △대표성과 및 홍보 등 총 17개 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거창군은 민관 협력 '에코워싱'(다회용기 세척) 사업을 통해 자활이 필요한 군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재정 절감과 환경보호 효과를 거둬 단순한 환경정책을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