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도서관 '독서동아리' 모집-김현미 부군수 산불 예방활동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1-27 15:10:16

경남 거창군 한마음도서관은 다음 달 2일부터 '2026년 독서동아리'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 독서동아리 신규 회원 모집 안내 리플릿 

 

이번 독서동아리는 △한마음그림책 △한마음 △문(問)을 열다 △달팽이북클럽 △책모임늘봄 등 총 5개 반으로 나뉘어 분야별 특색에 맞춰 운영된다. 성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아리 회원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정기모임을 갖고 선정 도서를 함께 읽는다. 특히 각 모임에는 풍부한 경험을 갖춘 독서 길잡이가 참여해 참여자들의 자율 토론과 독후활동을 돕고, 책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 계획이다.

 

신청은 2월 2일부터 한마음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도서관 회원인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순화 군 인구교육과장은 "혼자 하는 독서에서 벗어나 이웃과 생각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역 내 책 읽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현미 거창군 부군수, 산불 예방 현장점검 


▲ 김현미 부군수가 화목보일러 운영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김현미 부군수가 26일 산불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해 지역 내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 부군수는 산불 발생이 우려되는 주요 지역을 집중 점검하고, 산불 위험지역 관리 상태를 확인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준비 상태를 강조했다.

 

김현미 부군수는 "산불 예방은 모두의 참여와 협력이 중요한 만큼 지역민들이 적극적으로 예방 활동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며 "산불 예방을 위해 불법 소각 금지 등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