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사회복지관 '실버 태권도' 성료-4H연합회 헌혈 캠페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2-05 14:29:49

경남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문실)은 10월 15일부터 이번 달 3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어르신 사회참여 프로그램 '활력 실버 태권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실버 태권도' 참가자들이 폼새를 배우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활력 실버 태권도'는 어르신들의 신체 활동을 증진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 있는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어르신들의 신체 능력에 맞춘 동작 중심의 교육 8회와 더불어 체험학습 1회를 포함, 참여자들이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사회적 교류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함양군 4-H연합회, 헌혈 캠페인으로 생명나눔 실천 앞장


▲ 4-H연합회 회원들이 헌혈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 4-H연합회(회장 문기성)는 4일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헌혈 참여 캠페인'을 펼쳤다. 

 

함양군 4-H연합회는 2021년부터 이번 활동까지 총 85명의 회원이 헌혈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인 생명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문기성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명나눔 활동을 하는 등 청년 농업인들이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