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SNS 홍보단 모집-국유림 산불 합동훈련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2-03 13:19:30

경남 함양군은 민간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지역 관광의 매력을 알릴 'SNS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 함양군청 전경 [함양군 제공]

 

이번 홍보단 공모에는 개인 누리소통망(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활발히 운영 중인 만 18세 이상 성인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8명 내외다.

 

모집 기간은 4일부터 25일까지다. 최종 선정된 홍보요원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홍보단에게는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홍보단은 체험·여행·맛집·축제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누리소통망 계정에 게시하고, 군 공식 누리소통망 및 관광 전용 채널 홍보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국립공원공단 지리산사무소·국유림관리소 산불 합동훈련


▲ 2일, 함양군과 국립공원 관계자들이 산불 대응 합동훈련을 한 뒤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2일 함양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경남사무소, 함양국유림관리소 등 3개 기관이 참여하는 산불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진화인력 100명과 지휘차량 2대, 진화차량 9대, 기계화 장비 3대, 드론 1대 등이 투입된 가운데 입산자 또는 주민 실화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각 기관은 현장 지휘체계를 공유하고 역할을 분담해 신속한 초동 대응과 공조 진화 능력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양상호 함양군 부군수는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큰 상황"이라며 "이번 합동훈련은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