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푸드종합센터 앞마당서 농특산물 할인 '행복장터' 개장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6-15 11:48:22
15일, 지난 4월 이어 두 번째 직거래장터 행사
경남 거창군은 15일 오전 거창읍 대평리 푸드종합센터 1호점 앞마당에서 '오감만족 행복장터' 개장식을 열었다.
행복장터는 지역 중소 농가에는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직거래 장터로, 4월 첫 개장 이후 이번이 두 번째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철 과일과 함께 지역 농산물로 만든 가공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푸드종합센터가 농가를 방문해 수집한 잡곡으로 만든 쌀베이커리와 포기김치 등 김치류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선보인다.
행사는 단순한 판매에 그치지 않고,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거창딸기를 활용한 딸기청과 딸기라떼 만들기 쿠킹클래스가 무료로 열리며, 생활공예 부스에서는 풍경 및 냉장고 자석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이 운영된다.
김규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행복장터가 단순한 판매장이 아니라 가족형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중소 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웃을 수 있도록 군민과 방문객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