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흑돼지 특화요리 개발-28일 도시재생센터 '플리마켓'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6-24 13:44:01

경남 함양군은 23일 농업기술센터 군민요리교육관에서 '흑돼지 특화요리 개발 및 전수 교육 평가회'를 가졌다.

 

▲ 함양 흑돼지 특화요리 전수 교육 평가회 모습 [함양군 제공]

 

이번 교육은 함양 흑돼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전문 메뉴 개발 및 시연을 통해 지역 외식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해당 과정은 삼겹살 및 흑돼지구이 한상차림 등 5종의 고기 요리와 함께 된장찌개·밑반찬 4종 등 상차림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식단 구성도 함께 시연 및 전시됐다.

 

도시재생지원센터, 28일 지리산함양시장서 '플리마켓' 개최


▲ 한들산들플리마켓 2회차 행사 [함양군 제공]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8일 오후 6시부터 지리산함양시장 제3주차장 옆에서 '한들산들플리마켓' 2회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들산들플리마켓'은 지역민과 소상공인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22일에 이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로 지역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소심마켓 작가들의 수공예품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수제 먹거리 등 개성 넘치는 15개 팀의 판매자들이 참여해 특색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도시재생지원센터 홍보 부스 운영, 관람객 참여형 행운권 추첨 등 부대행사도 진행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