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학교주변 광고물 일제정비-20~22일 삼천포대교 '아트마켓'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9-27 14:12:05

경남 사천시는 26일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했다.

 

▲ 사천시 공무원들이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을 수거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날 경남도옥외광고협회 사천시지부 회원과 사천시 담당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정비반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인근 도로변 및 어린이보호구역 등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정비했다.

 

민관합동 정비반은 통학로 주변 음란·퇴폐 광고물과 보행자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현수막·입간판(에어라이트)을 집중 수거했다. 

 

또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 앞 횡단보도 및 울타리 등에 게시돼 있는 정당 현수막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위치조정을 요구했다.

 

사천문화재단, 10월 20~22일 삼천포대교공원서 '노을 아트마켓'


▲사천 노을 아트마켓 포스터 [사천시 제공]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병태)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삼천포대교공원에서 '노을 아트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아트마켓은 사천시 노을 명소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시각예술 작품 전시 및 체험, 먹거리 판매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21일은 “2023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트로트가 좋다!”와 연계해 유명 가수 김다현·조명섭·요요미·서유호·일타고수 등의 화려한 무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